본문 바로가기

__mytop

신생아 황달의 원인 상세 설명해봅니다.

확인하기

신생아 황달의 원인 상세 설명해봅니다.  알아보시겠습니다.

긍정적인 사고방식은 건강과 행복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사고를 키우며 건강한 생활을 즐깁니다. 

 

알아보자 :: 신생아 황달의 원인 상세 설명해봅니다.

신생아 황달의 원인

 

●  대부분의 신생아는 출생 후 1주일 이내에 노란색 피부 얼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의학적으로 신생아 황달이라고 하다.

●  그러면 신생아 황달의 원인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황달 원인

1, 생리적 황달

●  신생아의 생리적 황달은 신생아기에 특유의 현상으로 태아가 자궁 내 저산소 환경에서 혈액 내 적혈구가 과도하게 생성되고 이러한 적혈구가 미성숙하여 파괴되기 쉬우며 태아가 태어난 후 빌리루빈이 과다 생성되어 성인의 약 2배, 한편 신생아의 간 기능이 미성숙하여 빌리루빈 대사가 제한되는 등의 원인으로 인해 신생아에게 한동안 황달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2. 모유성 황달

●  신생아가 모유를 먹어서 발생하는 황달을 모유성 황달이라고 하며, 이는 특수한 유형의 병리학적 황달이다.소수의 모유 수유 신생아에서 황달의 정도가 정상적인 생리학적 황달보다 높으며 그 이유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  모유성 황달은 일반적으로 어린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발열이나 식욕 부진 증상이 없다.

●  모유 수유를 제때 중단하면 약 2-4일 이내에 황달이 약해지고 6-10일 이내에 모두 사라진다.

 

3. 용혈성 황달

●  혈액성 황달의 가장 흔한 원인은 ABO 용혈로 산모와 태아의 혈액형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산모의 혈액형은 O, 태아의 혈액형은 A 또는 B가 가장 흔하며, 황달은 비교적 심하며, 기타 예를 들면 산모의 혈액형은 A, 태아의 혈액형은 B 또는 AB, 산모의 혈액형은 B, 태아의 혈액형은 A 또는 AB가 비교적 드물며, 황달은 비교적 경미하다.

4. 감염성 황달

●  감염성 황달은 바이러스 감염이나 세균 감염 등의 원인으로 간세포 기능이 손상되어 발생하는 황달이다.

●  바이러스 감염은 대부분 자궁내 감염으로 거대세포 바이러스와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이 가장 흔하며, 기타 감염으로는 풍진 바이러스, EB 바이러스, 톡소플라스마 등이 비교적 드물다.

5. 폐색성 황달

●  폐색성 황달은 선천성 담도 기형에 의한 경우가 많으며 선천성 담도 폐쇄가 더 흔하며, 황달은 생후 1-2주 또는 3-4주에 황달이 나타나 점차 깊어지며, 동시에 대변의 색이 점차 옅은 노란색으로 변하거나 심지어 백도토색을 띠며, 이러한 황달은 일반적으로 B-초음파 검사로 진단할 수 있다.

 

●  이상 신생아 황달의 원인에 대한 관리 치료 방법 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도 돌보아야 합니다. 명상과 호흡운동으로 일상에서 정신 건강을 챙겨보세요. 

정리드린 글은 신생아 황달의 원인 상세 설명해봅니다.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