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기의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배란기의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배란기의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여성의 경우 배란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다.
주로 성욕의 고조, 질냉의 증가, 질 소량의 출혈, 체온의 약간 상승, 아랫배 통증 및 저항력의 저하 등을 나타내며, 주로 난포 파열 기간에 의한 질 소량의 출혈이 보통 하루 이틀 지속되므로 여성의 질 위생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임신 준비를 원하는 여성은 배란기에 성관계 및 피임을 선택하시면 임신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 배란기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함께 알아봐요.
배란기 증상은
1. 성욕 고조
◎ 여성은 배란기에 식욕이 떨어지지만 성욕은 의외로 높아진다. 우선 임신 계획이 있으면 심리적으로 성생활에 대한 강한 갈망을 보일 수 있고 이때 성적 욕구도 가장 높은데, 임신을 갈망하는 심리적 욕구가 있기 때문이다. 한편 배란기에는 여성의 몸에서 임신을 원하는 생리적 신호를 발산하는 것이 인체의 본능적 반응 중 하나다.
2. 질 냉이 증가하고 점도가 낮습니다
◎ 질 냉은 대부분 무색, 무취의 점액으로 주로 질을 촉촉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며 병원성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다.
◎ 배란기 여성의 냉 나오는 거는 묽은 유백색으로 크게 증가하며 휴지로 문지르면 달걀 흰자 모양의 점액이 발견된다.
◎ 이는 배란 기간 동안 자궁경부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작용으로 자궁경부가 열리고 점액이 가장 적은 계란 흰자와 같은 다량의 점액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3. 체온 상승
◎ 여성의 배란 기능이 정상이라면 배란 전후 프로게스테론 분비에 따라 기초 체온이 달라진다. 연구에 따르면 배란 기간 동안 에스트로겐이 많이 분비돼 기초 체온이 0.5°C 정도 상승하고 어떤 여성분들은 미열감을 느끼기도 하다.
◎ 따라서 여성도 아침마다 기초 체온 변화로 자신의 배란기를 추정할 수 있다.
4. 하복부 미통
◎ 월경이 되면 생리통이 생길 수 있고 배란기에도 약간의 하복부 통증이 나타나는데 이를 배란통이라고 한다. 한번씩 특정 흉부 팽만감이 동반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배란통은 명확하지 않으며 여성의 약 1/3이 배란통을 가지고 있다.
◎ 이는 여성이 배란을 할 때 체내 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하고 난포액강의 압력이 증가하여 난소 표면이 파열되어 난자가 배출되는데 이 파열 과정은 일부 민감한 여성에게 하복부 통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때로는 격렬한 통증 또는 지속적인 둔통으로 6-12시간 동안 지속된다.
5. 배란출혈
◎ 배란기 질에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으며 대부분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다. 이는 배란기에 성숙한 난포가 터지고 배란이 되면 여성의 몸에서 에스트로겐이 일시적으로 급격히 저하되고 에스트로겐이 정상적인 자궁내막의 성장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자궁내막의 표층이 벗겨지고 획기적인 출혈이 일어나며 냉 나오는 거가 약간 붉은색을 띠거나 규칙적인 질 출혈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 그러나 배란기의 대부분은 2 3일 동안 지속된 후 저절로 사라지며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다.
◎ 위 호르몬은 배란기 증상에 대해 어떤 것이 있는지 안내해 드렸으니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배란기의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입니다. 모두에게 좋은 내용이 되었길바랍니다.
🍴 중요한 한가지 🍴
배란기의 증상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배란기의 배란기의
배란기의 것이